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해운대 맛집, 막창과 소곱창 전골이 맛있는 해운대 맛집 승일막창집

051-731-2128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620 (우동 539-10 라뮤에뜨 1층 105호)

평일 17:00 - 02:00

토요일 17:00 - 02:00

일요일 17:00 - 24:00

주차가능

친구들과 최근에 승일막창집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SNS에서 핫한 여러 막창집도 많은데 신상 맛집이라고 해서 해운대까지 찾아왔습니다. 집 근처에 광안리막창집도 있지만 웨이팅이 너무 길고 기다리기 너무 힘들어서 방문을 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성공적이었고 기분 좋고 맛있게 잘 먹고 온 곳입니다. 큰 건물 상가에 위치해 있어 주차 편한 것도 큰 장점인 곳입니다.

다른 곳과 달리 여긴 곱도리탕도 판매 중이어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저희는 두 명이서 방문을 했고 소 대창 3인분을 먼저 주문했습니다. 대창은 다른 곳과 비교해서 천원정도 저렴한 편이라 더 좋았습니다. 소 대창은 자주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는데 맛이 있기도 하고 자주 먹는 음식이 아니라 합리화를 시키면서 먹는 메뉴인 거 같습니다.

저녁 시간 전에 방문을 해서인지 생각보다 가게 내부는 조용한 편이었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손님들이 많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큰 건물의 상가에 있는 가게이다 보니 가게 내부도 깔끔한 편이었고 상가 화장실 또한 깔끔했습니다. 기름이 많이 나오는 메뉴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가게 바닥이 미끄럽거나 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주문한 대창이 나왔고 생각보다 큰 대창이 나왔습니다. 대창엔 특제 양념이 버무려져 나왔고 대창 특유의 냄새를 잡기 위함으로 보였습니다. 이런 내장 종류는 특유의 잡내를 잡는 게 관건인데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기보다 굽는 게 어려운 편인데 직원분이 오셔서 친절하게 구워주셔서 더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맛있게 구워주셨고 배가 고팠던 터라 친구와 얼른 구워지기만을 기다렸습니다. 근데 사실 3인분을 주문하긴 했지만 대창은 굽다 보면 양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3인분으로 배를 채우기에는 너무 부족한 양입니다.

전 노릇 노릇 구워 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좀 더 노릇노릇하게 구워줬고 양념에 찍어서 먹으니 진짜 맛있었습니다. 기름이 많은 메뉴이기 때문에 자칫 느끼할 수 있지만 같이 나오는 밑반찬과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 줄 수 있고 더 많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 메뉴는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라 못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저와 제 주위 사람들은 이런 것도 가리지 않고 먹기 때문에 너무 행복한 거 같습니다.

3인분을 주문했던 소 대창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고 배가 아직 차지 않았던 저와 제 친구는 결국 소곱창전골을 주문했습니다. 여러 명이서 왔으면 곱창전골에 볶음밥까지 먹었겠지만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았고 이전에 소 대창도 먹었기 때문에 아쉽지만 볶음밥은 먹지 못했습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소화제를 먹더라도 볶음밥을 먹고 왔었어야 했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소곱창전골은 매콤해서 느끼한 맛도 훨씬 덜했고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곱창과 야채를 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제가 술을 좋아했더라면 소주 3병은 거뜬히 마실 수 있는 맛이었던 거 같습니다. 곱창전골을 시키면 사실 곱창을 찾기가 매우 힘든데 승일 막창은 곱창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해운대 쪽으로는 밥을 먹으러 잘 가지 않았지만 승일 막창을 다녀오고 해운대 맛집을 좀 다녀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해운대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승일막창 추천드립니다. 잡냄새도 나지 않고 가게 내부도 깔끔해서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