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남천동맛집, 24시간 운영하는 부산에서 유명한 남천할매떡볶이

 

051-625-4163

부산 수영구 남천1동 234-1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안녕하세요. 내일은 월요일인데 주말은 어떻게 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토요일에 비가 와서 못한 순심이와의 산책을 두 번이나 다녀왔습니다. 한 번은 센텀시티 쪽으로 한 번은 광안리해수욕장 쪽으로 다녀왔습니다.  이웃님들은 뭐하면서 주말 보내셨나요?? 사실 전 주말엔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아서 잘 나가지 않습니다. 무튼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부산에서 유명한 남천할매떡볶이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곳이고 지점이 여러 군데 있는데 전 남천동 본점으로 갔고 처음 방문해본 곳입니다.

다른 건 1인분씩 판매를 하고 튀김이나 어묵은 개당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전 떡볶이와 튀김을 포장하려고 방문을 했고 떡볶이 1인분과 오징어튀김 3개를 주문했습니다. 저녁을 먹고 방문하기도 했고 안주로 먹기 위해서 조금만 주문을 했습니다. 여긴 특이하게 튀김 종류에 해쉬브라운도 있었습니다. 해쉬브라운 좋아하시는 분들 많던데 전 좋아하지 않아서 주문하지 않았어요.

떡볶이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 새빨간 색의 떡볶이였고 안에 달걀과 떡, 그리고 어묵이 보입니다. 매워 보이긴 했는데 먹어보니 매운 떡볶이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꼬치어묵이 있었습니다. 밥만 안 먹고 갔으면 다섯 개는 그냥 먹을 수 있는데 아쉽습니다. 포장하는데 이모님께서 어묵 국물도 포장해주셔서 먹어보니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어묵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부산의 명물인 물떡은 안 보였는데 다음에 가면 제대로 한번 봐야겠습니다.

집에서 먹은 게 아니라 사진이 별로이긴 하지만 떡볶이 안에 양배추가 들어가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식감도 좋고 양배추에 소스가 묻어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 양배추는 너무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오징어 튀김인데 오징어가 엄청 컸고 저희는 소스에 찍어먹기 위해 구매를 했는데 떡볶이소스와 찰떡이었습니다. 떡볶이랑 튀김은 진짜 찰떡궁합인 거 같습니다.

떡이 가래떡이라 쫄깃쫄깃 너무 맛있었습니다. 사실 유명한 곳이지만 그렇게 기대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남천동에 다리집이라는 떡볶이집도 너무 유명해서 가봤다가 떡볶이랑 오징어튀김 그대로 남기고 온 적이 있어서 또 실망할까 봐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고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단골이 될 거 같은 느낌입니다. 혹시 남천동 근처 가실 일 있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