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용호동초밥, 초밥과 물회소바가 유명한 스시미르네 용호점

안녕하세요. 저번에 다녀온 용호동에 있는 스시미르네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평소에 초밥을 많이 좋아하기도 하고 스시미르네는 해운대점도 자주 방문을 했었는데 용호동에도 있다는 걸 알고 처음으로 용호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용호동 W스퀘어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은 곳이랍니다.

깔끔한 건물 1층에 가게가 있고 스시미르네는 초밥으로도 유명하고 물회소바도 유명한 곳입니다. SNS에서도 유명한 곳이라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맛집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외부메뉴판입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대략 어떤 메뉴가 얼마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지 알고 들어갈 수 있어서 참 좋은 거 같고 점심특선 메뉴도 있어서 가성비도 좋은 초밥을 먹을 수 있는 스시미르네입니다.

브레이크타임이 끝나고 바로 방문을 해서 조용히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넓은 편이어서 손님들이 많이 계시더라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스시라는 메뉴 자체가 먹는데 오래걸리는 메뉴는 아니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도 잘 될거 같습니다.

직원분들도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유니폼을 입고 계셔서 좋았고 초밥을 만드시는 분들도 전문성이 있어 보여 믿고 먹기 좋은 곳입니다. 조용한 시간대에 식사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브레이크타임이 지난 직후에 방문하시면 조용히 식사하실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두 명이서 방문을 했고 미르초밥과 특선초밥, 그리고 미니우동 하나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다리고 있으니 먼저 샐러드가 나왔고 새콤한 드레싱이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도와줘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뒤이어 수프와 장국이 나왔습니다. 수프도 깔끔하고 간도 잘 되어 있어 맛있었고 장국도 안에 여러 가지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 씹는 맛도 있고 싱겁지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초밥이 나왔고 전 밥보다 위에 얹히는 생선이 큰 초밥을 좋아하는데 스시미르네초밥이 딱 그런 스타일입니다. 여러 종류의 초밥이 나와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전 참고로 연어를 좋아하지 않아 같이 간 동생에게 다 주었고 제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먹었습니다.

미르초밥과 특선초밥의 다른 점은 특선초밥이 2pc가 많고 미르초밥에는 없는 초밥 종류가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성을 보고 본인이 좋아하는 초밥이 들어있는 메뉴를 주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이것저것 맛보고 싶어서 다르게 두 가지를 주문하고 같이 나눠먹었습니다.

초밥 퀄리티가 확실히 뷔페에 있는 초밥과는 비교가 안되고 회도 너무 싱싱해서 전 뷔페에 가서 초밥을 먹는 것보다 이렇게 초밥 전문점에 와서 초밥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격대도 많이 비싸지 않아 가끔 초밥을 먹고 싶을 때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생선 종류는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생선 회위에 묵은지가 올려서 나오는 초밥이 참 맛있었습니다. 묵은지가 올라가져 있어 식감도 좋고 회에서 날 수 있는 비린내도 잡아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미니우동이라 양은 적었지만 국물도 진해서 맛있었고 면도 탱글탱글해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초밥 먹는 중간중간 국물을 먹기 좋았고 초밥과의 궁합이 잘 맞는 메뉴라고 생각했습니다.

간장새우초밥도 참 맛있었습니다. 평소 생새우초밥을 좋아하는데 간장새우가 올라가져 있어 짭짤한 맛도 있고 새우도 싱싱해서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새우 철이라 단맛도 많이 나는 간장새우초밥입니다. 스시미르네는 초밥 이외에도 여러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골라먹기도 좋은 곳이고 초밥 퀄리티도 좋아서 제가 자주 방문하는 곳 입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지점도 여러 지점이 있어 근처에 있는 지점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소문나 있는 맛집이라 믿고 방문하셔도 실망하지 않을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