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기장맛집, 일광해수욕장 근처 돼지갈비가 맛있는 마당쇠돼지말비

며칠 전 오빠랑 일광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마당쇠돼지갈비는 체인으로 인기가 많은 가게라 저도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일광에도 있어서 제가 안 가볼 수가 없어서 방문을 해봤답니다. 일광해수욕장 바로 뒷골목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편한 곳이었습니다. 주차장이 꽉 차 있다면 근처 도로에 주차하셔도 되는 곳이라 편하게 주차하셔도 될 듯합니다.

깔끔한 가게외부 그리고 주자창이 가게 앞에 있어서 주차도 너무 편한 곳입니다. 가게 앞 주차장이 만 차면 인근 골목주차를 하셔도 따로 단속을 잘 안 하는 곳이기 때문에 편하게 주차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소갈비도 무릎 꿇게 한 돼지갈비라니 자신감이 있는 곳이니 맛은 말 안 해도 아시겠죠?

가게 내부는 넓은 홀로 되어 있고 좌석 또한 많고 깔끔합니다. 또 여긴 일광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데 여름철엔 해수욕을 하고 밥을 먹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그래서 가게 외부에 발을 씻거나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가게 내부에는 샤워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해수욕을 하고 방문하기에도 참 좋은 곳인 거 같아요. 바닷가 근처 식당 많이 가봤는데 이런 배려가 있는 식당은 처음인 거 같아요.

돼지갈비가 주메뉴이지만 돼지갈비 이외에도 삼겹살, 차돌박이, 꼬리, 껍데기, 막창 등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이것저것 시켜서 먹기 참 좋은 곳이에요. 예전에 이것저것 시켜먹어봤는데 맛없는 거 없이 다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많은 메뉴 중 아직 못 먹어 본 꼬리 메뉴를 아직 못 먹어봐서 이번엔 꼭 꼬리 메뉴를 시켜먹어야지 생각했습니다.

기본 반찬도 정갈하게 나왔고 고기와 먹으면 찰떡궁합인 메뉴 위주로 나왔습니다. 장아찌도 맛있었고 백김치, 파무침 또한 너무 맛있었습니다. 반찬 하나하나에 신경을 많이 쓰신 느낌이었어요.

기본으로 계란찜까지 나왔고 포슬포슬한 계란찜 너무 맛있었습니다. 추가도 가능한데 금액이 붙으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일단 돼지갈비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어딜 가든 주 메뉴가 있기 때문에 저희는 주메뉴는 일단 꼭 주문을 하는 편이고 돼지갈비를 시작으로 많은 메뉴를 먹었지만 돼지갈비로 시작을 했답니다.

양념이 타지 않게 잘 구워서 쌈도 싸 먹고 고기만 먹기도 하고 아주 야무지게 먹어줬답니다.

껍데기랑 꼬리도 주문했습니다. 껍데기는 예전에 먹어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쫀득쫀득한 느낌의 껍데기라 제가 마당쇠에 오면 꼭 시켜먹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꼬리는 이번에 처음 주문해본 메뉴인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껍데기랑 꼬리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줬습니다. 껍데기는 구울 때 튈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구워주시면 되고 꼬리에 왠지 뼈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뼈는 없고 약간 족발 같은 느낌이 들었고 껍데기랑 꼬리는 양념이 되어서 나왔습니다.

꼬리는 생각보다 식감도 좋고 쫀득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왜 이걸 이제 먹어본건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혼자 이거 맛있다면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꼬리는 술안주로 먹기에도 좋은 메뉴인 거 같습니다. 또 꼬리는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꼬리 생각이 나면 또 마당쇠에 재방분 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흐물흐물한 껍데기를 좋아하지 않는데 마당쇠 껍데기는 쫀득하면서 약간의 지방이 붙어있어 더욱 맛있답니다. 식감도 좋고 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이 나서 마당쇠하면 껍데기도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면보다 밥을 좋아하는 전 배부르지만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시골된장찌개 메뉴 이름 답게 시골된장으로 끓인 느낌의 맛이었고 안에 야채, 두부, 고기가 엄청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이건 오빠가 주문한 평양식 냉면입니다. 평양냉면은 제 입맛엔 좀 슴슴하고 간이 약한 느낌이라 좋아하진 않는데 마당쇠에 파는 냉면은 평양식 냉면이라 너무 심심하지 않아서 저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일광해수욕장에 있는 맛집은 거의 다 가본 거 같은데 마당쇠가 있는 줄 몰랐다니 앞으로 자주자주 방문하게 될 곳인 거 같습니다. 일광마당쇠는 첫 방문이었지만 교리 쪽에 있는 마당쇠는 몇 번 방문해 봤는데 거기 사장님과 일광점 사장님이 똑같다 하시더라고요. 그때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셨던 게 기억에 남는데 맛도 있고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답니다. 일광맛집 찾으시는 분들 일광마당쇠돼지갈비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