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함안맛집, 영양돌솥밥이 맛있는 함안 로컬 맛집 함안자매식당

055-582-4593

매일 11:00 - 21:00

경남 함안군 산인면 송산로 356-8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일요일 저녁 다들 뭐하고 계신가요? 전 오후에 순심이와 산책을 다녀왔는데 돌아오는 길에 비가 좀 내려서 집에 후다닥 들어와서 노트북 앞에 앉았습니다. 포스팅을 매일매일 해야지 하면서도 여러 가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좀 힘든 점이 있어서 뜨문뜨문 포스팅을 하였는데 이제 힘내서 같이 열심히 운영을 하려고 해요. 파이팅! 아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함안에 있는 자매 식당이라는 곳이에요. 여수 여행을 갔다가 음식에 다 너무 실망을 하고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 쪽에 맛집을 찾던 중 발견한 곳입니다.

시골에 위치하고 있었고 이날 날씨도 너무 좋아서 가게 근처 풍경 또한 너무 힐링되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리뷰를 찾아보니 로컬맛집이라고 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밥 종류를 너무 좋아하고 이렇게 돌솥밥과 집밥 같은 반찬을 좋아하는 편인데 제 마음에 쏙 드는 음식 비주얼의 식당이었습니다.

건물 위에는 자매가든이라고 나와있지만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자매식당이라고 검색해야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영양돌솥밥 전문점이라 돌솥밥을 다들 많이 드시고 저희가 도착했을 때 점심시간이어서 손님분들이 많이 계셨고 저희는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 보니 연령대가 높은 손님들이 많이 계셨고 이 근처 동네분들이 많이 계시는 거 같았습니다. 로컬 맛집이라고 하던데 그 소리가 딱 맞는 거 같았습니다.

가을 날씨가 물씬 느껴지는 날씨였습니다. 이곳은 위치부터가 너무 힐링되는 곳이었습니다.

안에 들어가자마자 저희는 주문부터 했습니다. 웰빙 정식과 영양돌솥밥 딱 두 가지 메뉴였고 메뉴 종류가 많지 않은 곳은 그만큼 메뉴에 자신이 있어서 그런 거라 생각하고 저희는 영양돌솥밥 2개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분들을 보니 보통 영양돌솥밥을 많이 드시고 계셨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나물 종류부터 시작해서 제육볶음이 나왔어요. 나물 종류도 집에서 먹는 거 같이 맛도 있었고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도토리묵가루로 만든 부침개와 넙적당면으로 만든 잡채도 나왔습니다. 잡채에 후추가 많이 들어간 잡채였는데 식감이 너무 좋아서 혼자 열심히 먹었습니다. 반찬 종류도 너무 많고 하나하나 집에서 먹는 반찬 같은 느낌이어서 이 기본 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뚝딱 가능할 거 같았습니다.

정식에 빠질 수 없는 생선구이도 나왔습니다. 열기와 조기, 고등어 구이가 나왔는데 노릇노릇하고 생선에서 비린냄새도 나지 않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평소 생선구이를 좋아하고 여수에서부터 오빠도 생선구이가 먹고 싶다고 했기 때문에 여기에 오게 된 이유도 있었습니다.

또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큰 뚝배기에 된짱찌개가 나왔습니다. 한국인들은 국물 없이 밥 먹기 힘들어하는데 된장찌개까지 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된장찌개 안에 바지락과 꽃게부터 야채와 두부도 듬뿍 들어있습니다.  된장찌개 국물도 맛있어서 오빠도 저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돌솥밥이 마지막으로 나왔습니다. 돌솥밥을 좋아하는 이유는 고슬고슬한 밥이라서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마지막에 누룽지에 물을 부어서 마지막에 먹는걸 개인적으로 좋아해요.

돌솥밥 안에 고구마랑 은행 여러가지 잡곡이 많이 들어있었고 타지 않고 맛있게 밥이 잘 되어 나왔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내부는 찍지 못했는데 테이블 좌석도 많고 내부 방 좌석도 많아서 웨이팅이 있더라도 금방금방 자리가 나는 편이었습니다. 여긴 제가 최근에 갔던 곳 중에서 굉장히 마음에 드는 밥집이었고 부산에 있었다면 정말 자주 가고 싶은 곳인데 멀어서 좀 아쉬운 곳 중에 한 곳입니다. 혹시 함안에 갈 일이 있는 분들이면 함안 자매 식당 강력추천드립니다. 웰빙음식으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함안 자매 식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