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기장일광맛집, 고기가 맛있는 일광해수욕장 맛집 거인집

051-723-1085

부산 기장군 일광역 일역길 82

 

며칠 전 다녀온 일광해수욕장에 위치한 고깃집 거인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항상 자주 가던 솥뚜껑 삼겹살집이 있는데 이번엔 다른 곳에 한번 다녀와 봤습니다. 결론은 성공이고 맛있고 기분 좋게 먹고 왔답니다. 여름철이다 보니 기장 쪽으로 휴가나 나들이 가시는 분들 많을 텐데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수욕장 바로 뒷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고 낮부터 일찍 오픈을 하는 곳이라 낮에 고기 먹기도 낮술을 먹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막바지 휴가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가족들이랑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폴딩도어가 있어 문을 활짝 열 수 있어 환기면에서도 좋아 고기 냄새 걱정도 좀 덜 수 있습니다. 가게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곳이라 내부도 깔끔하고 청결하여 더 좋았습니다. 좌석은 뒷문 쪽까지 많기 때문에 더 쾌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식당을 방문할 때 깔끔함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만족도가 더 컸습니다.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생삼겹살과 껍데기를 주문했고 막창종류도 판매하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기와 섞어먹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긴 특이하게 고깃값을 현금으로 결제하면 주류값을 1,000에 해주기 때문에 현금결제를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물론 현금결제를 하고 주류를 단돈 1,000에 먹어서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고기 주문 뒤 여러가지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소금과 양념된 새우젓 그리고 생고추냉이가 나왔습니다. 예전엔 고깃집 가면 쌈장이나 기름장이 전부였는데 요즘은 이렇게 여러 종류의 양념과 같이 나오기 때문에 기름기로 느끼할 수 있는 고기를 덜 느끼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고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맛있는 김치와 콩나물 무침도 나왔습니다. 고깃기름에 고기와 콩나물을 구워서 함께 먹으면 그만한 별미가 없는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볶은김치나 구운 김치를 좋아해서 셀프바에서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고기만 먹는 게 아니고 이렇게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더 맛있고 덜 느끼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고기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파무침과 마늘, 쌈장, 쌈무가 나왔습니다. 고기가 저렴한 편인데도 밑반찬 종류가 많이 나왔습니다. 밑반찬 하나하나가 모두 정성스럽게 나왔습니다.

고기가 나왔고 바쁘신 시간대가 아니라 초벌구이 해서 가져다주셨습니다. 초벌 해서 가져다주시니 편하고 육즙도 많이 나와서 더 맛있는 기분이었습니다. 점심시간 때라 배가 고프기도 했고 고기 3인분이 금방 사라졌고 미리 시켜둔 껍데기가 마침 나왔습니다. 껍데기는 2인분을 주문했고 껍데기 역시 안에서 초벌이 되어 나왔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더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은 껍데기를 좀 바삭바삭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는 걸 좋아하고 식감이 단단한 껍데기를 좋아하는데 여기 껍데기는 말랑말랑한 스타일이라 제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다음번에 방문한다면 껍데기 말고 고기 종류로 다른 메뉴를 주문해볼 예정입니다.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그렇다고 재방문을 하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드는 고깃집을 찾는 건 좀 힘든 거 같아요. 여긴 다음에 가족들이랑 한번 더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고기도 신선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게 먹고 온 곳입니다. 일광해수욕장 맛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