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대연동맛집, 물총조개칼국수와 매운김치가 맛있는 인생맛집 (대연동 공원칼국수 웨이팅 꿀팁)

051-611-3913

매일 11:00 -21:30 주문 마감 20:50

월요일 휴무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106번길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다녀온 대연동 공원칼국수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미 SNS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아시는 분이 더 많을 듯 하지만 전 최근에 다녀와봤는데 아직도 인기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대연동 유엔공원 맞은편 길 쪽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는 유엔공원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월요일이 휴무이니 참고해 주시면 되고 오픈 시간은 11시로 나와 있지만 조금 일찍 문을 열어 주문도 받고 있으니 11시보다 조금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집 찾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저인데도 공원칼국수는 엄두가 나지 않아 그동안 미루다가 드디어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웨이팅을 안 하려고 일부러 오픈 시간에 딱 맞춰서 갔는데 이미 가게 내부는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고 간발의 차로 결국 1번으로 웨이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이라 웨이팅을 하기 좀 힘들었지만 마음먹고 온 곳이라 참고 기다렸습니다. 웨이팅 하기 싫으신 분들은 10시 50분 전에 도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애매한 시간에 도착하면 웨이팅이 더 길어지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뉴는 물총조개탕,물총 조개 칼국수,왕만두와 보쌈이 있고 저희는 물총조개칼국수 2인분과 왕만두를 먹었는데 여긴 보쌈 맛집이라고 합니다. 두 분이서 가시면 물총 조개 칼국수와 미니보쌈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두도 맛은 있으니 왕만두반띵도 괜찮은 메뉴인듯 합니다. 반띵은 사투리로 알고 있는데 반이라는 뜻이니 부담되지 않게 반띵 시키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참을 기다리다 앉을 수 있었고 저희는 물총조개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한 뒤 기다리면서

공원칼국수에서 유명한 매운 김치와 깍두기를 먹을 만큼 덜어 두었습니다. 다들 김치가 맵다고 하여 조금만 덜었고 먹어보니 엄청 맵긴 매웠습니다.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조금 덜 매우면서 맛있을 듯했습니다.

비주얼만 봐도 김치가 빨개서 매워 보였고 깍두기는 잘 익어 있었고 김치는 익지 않은 김치였습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처음엔 조금씩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칼국수보다 만두가 먼저 나왔고 피가 얇고 쫄깃쫄깃하면서 속에 고기와 각종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찐만두나 물만두보다 군만두를 더 좋아하는데도 여기 찐만두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만두가 많이 크기 때문에 두 분이서 드시기에는 조금 양이 많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물총 조개 칼국수가 나왔고 2인분이 하나의 큰 그릇에 담겨 나오고 쑥갓이 올라가지 나왔습니다. 안에 물총 조개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지 있어 조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물총조개는 안 먹어 본 조개라 생소하긴 했지만 모래도 없고 조개에서 달콤한 맛이 나고 국물이 깔끔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는 데는 이유가 있는 거 같았습니다. 추운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을 듯하고 웨이팅이 심한 식사 시간대를 피해서 가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 부산 날씨가 좋지 않아서 오늘 같은 날 생각이 나는 메뉴입니다. 대연동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