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송도 맛집, 회정식 2만원으로 가성비 좋은 송도해수욕장 맛집 청춘횟집

051-242-3037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57

 

안녕하세요. 태풍이 지나간 후 날씨가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늦잠 푹 자고 전 오늘 순심이와 애견카페에 다녀온 후 노트북을 켰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송도해수욕장에 있는 청춘횟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수욕장 근처에 있기 때문에 관광객분들이 많이 방문할 듯한 곳입니다. 맛있는 밥도 먹고 송도해수욕장 나들이하기도 좋은 청춘횟집입니다.

케이블카를 타는 곳과 가까이 있고 건물 1층 2층이 횟집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많은 횟집 중 오빠가 청춘횟집을 골랐고 주차는 건너편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밖에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어떤 메뉴가 파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보고 들어갈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회부터 탕 간장게장정식, 냉면, 물회까지 여러 가지 메뉴가 판매되고 있었고 회정식 메뉴가 가성비 좋아 보여서 저희는 회정식 메뉴를 먹기로 하고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1층은 햇빛 때문에 좀 더워 보여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관광지다 보니 연예인분들이 다녀가신 싸인도 벽에 붙어있고 추천메뉴인 회정식 세트도 적어두셨습니다. 회+간장게장+매운탕+식사까지 2만원이면 가성비 정말 좋은 듯합니다.

가격대는 아무래도 관광지다 보니 조금 비싼 편인 거 같습니다. 모둠회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여기는 바다를 보면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니 뷰까지 생각한다면 감안한다면 괜찮은 곳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있어 여러 명이서 온다면 여러 가지 메뉴를 시켜서 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이날 날씨가 좀 흐려서 뿌연 느낌이 있지만 날씨 좋은 날엔 너무 뷰가 좋을 듯합니다. 송도해수욕장의 케이블카는 많이 타는 유명하니 놀러 오셨다면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했고 테이블 좌석,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좌석도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좌석은 한 시간 후 예약 손님이 올 예정이라 앉지 못했고 저희는 좌식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기다리다 보니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메뉴판에 있던 간장게장이 저 간장게장인 줄 몰랐는데 사실 좀 실망하긴 했지만 회에 매운탕까지 나오고 간장게장이 나오는 거니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이해는 갔습니다. 그리고 회에 빠질 수 없는 씻은 김치 브로콜리 생고추냉이, 양념쌈장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정식이기 때문에 밥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반찬도 함께 나왔고 도토리묵무침과 야채도 함께 나왔습니다. 반찬은 먹지 않았지만 도토리묵무침은 양념이 맛있었습니다.

간장게장 양념이 좀 짜보였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짜지 않았고 게도 신선해서 맛있었습니다. 평소 게를 좋아하는 편인데 간장게장은 역시 맛있습니다.

밑반찬이 나오고 뒤이어 회도 나왔습니다. 회정식 1인분씩 판매하는 거라 회도 딱 1인분씩 정갈하게 담겨서 나왔습니다. 사실 회가 무슨 종류인진 알지 못하지만 회가 너무 쫄깃했습니다. 살도 너무 탱탱하고 쫄깃하고 신선했습니다. 지느러미 살도 한 점씩 나왔는데 오빠는 지느러미 부위를 좋아하지 않아 제가 먹었습니다. 개이득이죠?

회를 먼저 초장에 찍어서 먹어봤습니다. 초장도 매콤 새콤하면서 맛있었고 일단 회가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쌈 싸 먹기 귀찮아하는 저도 회가 맛있으면 저절로 쌈도 싸 먹게 됐습니다. 씻은 김치와 회 한점 그리고 초장을 깻잎에 싸 먹으면 깻잎 향도 너무 좋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회를 다 먹어 갈 때쯤 매운탕도 나왔습니다. 매운탕의 맛은 그저 그랬지만 안에 생선도 조금 있고 해서 밥과 함께 먹었습니다. 1인당 2만원의 가격이면 가성비 좋다고 할 수 있는 가격대인 거 같아요. 아무래도 동네보다 관광지이기 때문에 가격이 좀 더 비싼 것도 당연한 거 같습니다. 송도해수욕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회도 먹고 기분 좋게 나들이 다녀온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