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광안리맛집, 뷰도 좋고 맛도 있는 가족모임하기 좋은 광안리 중식당 홍유단

051-759-4001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181-223 2층

11:30 - 22: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주차 가능

안녕하세요. 모두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며칠 전 다녀왔던 광안리해수욕장에 있는 홍유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유단은 체인이라 여러 군데에 지점이 있지만 그중에 있는 광안리 홍유단입니다. 광안리해수욕장이 앞에 펼쳐져 있고 광안대교가 보이는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뷰도 좋고 음식 맛도 물론 좋은 곳입니다.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곳이지만 왠지 그동안 못 가보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건물 2층에 있고 주차는 건물 뒤편으로 가면 지하주차장 입구가 있어서 주차도 편한 곳이라 더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홀은 넓은 편이었고 점심시간에 찾아서 그런지 손님분들도 많이 계셔서 사진을 자세히 찍지는 못했습니다. 창가에 앉으면 바로 옆으로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가 펼쳐지니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평일이기도 해서 그냥 방문을 했는데 창가 자리는 이미 예약이 다 되었다고 하셔서 아쉬웠는데 다른 자리도 통유리창으로 광안대교가 보여서 좋았습니다.

홍유단에는 룸도 여러 개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모임을 하거나 회사 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다음번엔 가족들과 함께 가족 외식을 하러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기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오기에도 참 좋을 듯합니다.

홍유단에는 다른 중식당과 다르게 디저트 코너가 있습니다. 이건 오전에 제공되는 디저트인데 소진 시에는 더 이상 제공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통 점심시간대에 가면 있긴 하나 그때그때 다르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중간 쪽 테이블에 앉았고 따뜻한 차와 중국음식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단무지와 짜사이 그리고 무절임도 나왔습니다. 홍유단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차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시원한 물을 요청드렸더니 생수를 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저희는 메뉴를 구경하다가 해물짬뽕과 칠리새우를 주문하였습니다.

먼저 칠리새우가 나왔습니다. 홍유단 칠리새우는 다른 곳과 다르게 새우도 큼지막하고 튀김도 쫄깃한 찹쌀 튀김이라 제가 평소에도 홍유단을 가면 꼭 먹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새우가 크기 때문에 입 한가득 넣고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한입에 먹기 힘들 정도로 새우가 크고 통통해서 먹는 식감도 너무 좋습니다. 양념도 잔뜩 발려있고 새콤 달콤 매콤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홍유단에서 칠리새우 안 드셔 보신 분들은 꼭 칠리새우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뒤이어 해물짬뽕이 나왔습니다. 저는 사실 중식을 그다지 안 좋아했었는데 요즘 중식에 푹 빠져서 여기저기 맛집에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중 짬뽕이 요즘 너무 맛있어서 해물짬뽕을 빼놓지 않고 주문을 했습니다. 짬뽕 안에 오징어, 주꾸미, 버섯, 각종 야채도 듬뿍 들어 있었습니다. 따로 해물육수를 내서 쓰시는지 해물 향이 많이 났고 국물도 엄청 진한 편이었습니다.

숙주를 익히기 위해 뜨거운 국물에 넣어줬습니다. 빨간 국물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기름에 튀겨 조금 느끼할 수 있는 칠리새우를 먹다가 느끼할 때 짬뽕국물 한 숟가락이면 금세 느끼한 맛도 사라졌습니다. 맵기도 너무 맵지 않고 딱 맛있게 매워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면도 탱글탱글 딱 알맞게 삶겨 나왔고 해산물과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답니다. 홍유단에 있는 메뉴들의 맛은 중상위는 하는 듯합니다. 유산슬이랑 찹쌀 탕수육도 전에 먹어봤는데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단은 가게 내부자 체도 깔끔하고 중식 레스토랑에 온 느낌이지만 가격대는 그렇게 높지 않아서 중식 먹고 싶을 때는 홍유단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집 근처에 있기도 하고 뷰도 좋고 너무 기분 좋게 먹고 와서 다음번에도 다시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곳입니다.

지하에 주차하신 분들은 꼭 주차권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맛있는 중식도 먹고 광안리 해변가를 산책하기도 좋은 홍유단 가족 나들이로도 연인끼리 데이트로도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