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경성대맛집, 짜글이닭발이 맛있는 경성대술집 신짜글이닭발 경성대점

17:00 - 03:00

051-626-9262

부산 남구 대연동 62-6 1층 신짜글이닭발

단체석/배달/포장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다녀온 경성대 닭발을 파는 신짜글이닭발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평소에도 닭발을 즐겨 먹는데 숯불 닭발보단 국물 닭발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보통 한신포차를 자주 가긴 하는데 한신포차는 너무 시끄럽고 배달도 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여긴 배달도 되고 포장도 가능한 곳이라 좋았습니다.

신짜글이닭발은 부산대에서 유명한 닭발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최근에 경성대에도 생겨서 저도 맛보러 달려갔답니다. 여긴 처음이라 기대에 부풀어 방문했답니다.

들어가자마자 메뉴판을 먼저 봤고 처음엔 짜글이닭발만 먹으러 갔건대 뭔가 아쉬울 거 같아서 세트메뉴로 짜글이닭발과 순살치킨을 주문했습니다. 보통 닭발이 매운 편이니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한 메뉴는 필수 중에 필수죠?

생긴 지 오래되지 않은 곳이라 내부도 깔끔하고 테이블 수도 넉넉했습니다. 보통 4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인데 좀 더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서 학교 모임을 하기에도 참 좋을 듯 한 곳입니다.

닭집의 필수 밑반찬인 케요네즈와 치킨무가 나왔습니다. 샐러드드레싱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케요네즈는 질리지 않고 참 맛있는 거 같습니다.

먼저 짜글이 닭발이 나왔습니다. 국물 닭발만으로도 맛있는데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서 더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었습니다. 다 익혀져서 나왔지만 고기를 익혀야 하고 국믈이 조금 쫄면 먹으면 된다고 사장님께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오자마자 국물에서 매운 향이 딱 나서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야채와 고기를 익히기 위해 뒤적뒤적해줍니다. 근데 신짜글이닭발에 있는 닭발 크기가 엄청 크더라고요. 닭발은 사실 살이 별로 없는 부위인데 닭발이 커서 그런지 살도 다른 가게보다 많고 좋더라구요. 안에 야채와 닭발 그리고 고기 이외에도 떡이 들어있는데 이 떡은 닭발을 다 먹고 마지막에 먹으면 양념이 잘 베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떡은 마지막에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글지글 보글보글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서 끓이면 끓일수록 국물이 점점 맛있어졌습니다. 야채랑 국물이랑 한 숟가락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고요. 어제 먹었는데 오늘도 먹고 싶은 이유는 뭘까요? 닭발은 먹기 시작하면 끊을 수가 없는 메뉴인 거 같습니다.

뒤이어 순살치킨이 나왔습니다. 튀김이 생각보다 바삭하지 않아서 조금 실망했지만 안에 살이 너무 촉촉하고 닭 냄새도 나지 않아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튀김옷은 탕수육 같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다음번엔 똥집 튀김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일단 짜글이닭발이 너무 맛있었고 맵기는 점점 매워져서 콧물이 줄줄 나는 맵기였는데 닭발은 원래 매워야 맛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끝까지 남기지 않고 모두 먹고 돌아왔습니다. 한신포차와는 확실히 다른맛의 국물닭발이라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경성대술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 드리고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잘 드시고 오실 듯 합니다.